직구 콘텐츠 1편은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 온라인 편집숍 직구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은 1987년에 작은 매장 하나로 시작해 지금은 영국 대표 편집숍인데요. 저의 최애 쇼핑몰입니다. 얼마나 많이 구매했는지.... 4 레벨 최고등급이라 10불짜리를 사도 무료배송을 해줘서 제 온라인 쇼핑의 90%는 매치스 패션에서 한답니다!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은 관부가세 포함 가격, 국내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직구를 모르는 사람도 쇼핑하기 매우 매우 편리한 곳이라 정말 강추합니다. Customer Service도 매우 잘되어 있고, 한국어 지원도 되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바로 해결 가능하다는 점도 굉장히 편리하고요. 또한, 저처럼 구입 이력이 많을 경우 등급이 올라가는데 최고 등급을 찍으면 양말 하나를 구매해도 무료 배송해줘요.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 방문하기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을 강추하는 이유
- DDP 쇼핑몰로 관부가세 포함 가격 구입하여 관부가세를 직접 납부할 필요가 없어 편리함.
- DDP 쇼핑몰로 한 번에 여러 주문을 해도 추가로 발생하는 관부가세 없음.
- 유럽연합(EU)에서 제조된 상품은 면세가로 쇼핑이 가능함.
- 국내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함. But, 500불 이하로 구매할 경우 배송비 10~20불 정도 추가됨. (구매이력이 많아 레벨4 등급으로 올라갈 경우 금액 상관없이 무료 배송.)
- 한국어 Customer Service를 지원해 영어를 못해도 직구 가능.
- 주문한 후 90분 이내 PC Web에서 직접 취소 가능 (Mobile App에서는 취소 기능이 없으니 무조건 PC Web에서 확인)
- 계정으로 한국 외 독일, 영국 등 국가 설정을 변경해서 구매 가능 (막스마라, 몽클레어는 독일로 설정해 구매하는 것이 가격 메리트가 있음. 독일 배대지를 거쳐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독일 설정으로 변경 후 구매해요.
- 상품 수령 후 28일 이내 반품 가능.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은 어떻게 성장했을까
매치스 패션이 영국 대표 편집숍으로 성장하게 된 계기는 '금융 위기 이후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진행하게 되면서부터입니다. 고객에게 온라인 편집숍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경영진은 소소한 변화를 시도했다고 합니다.
1. 상호 변경
: 매치스패션의 원래 상호는 '매치스(Matches)' 였다고 합니다. 온라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matchesfashion.com'으로 변경했고, 매장 간판과 쇼핑에도 변화된 상호 'matchesfashion.com'을 새겨 넣었다고 합니다.
2. 패션 리테일러, 디지털 관련 기업 출신 경영진 확보
: 매치스패션의 주요 디렉터들은 모두 네타포르테 등 패션 리테일러 출신이거나, IT 디지털 관련 기업 출신들을 본격적으로 영입해 '디지털+패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집중했다고 합니다. 매치스 패션 웹사이트나 모바일 App을 사용해 보시면 서비스 UI 사용성이 굉장히 편리하다는 점을 느끼실 수 있어요.
3. 오더 운영 시스템을 아웃소싱에서 인하우스 방식으로 변경
: 아웃소싱하던 오더 운영 시스템을 인하우스로 들여와 직접 컨트롤 하기 시작하면서 재고 및 상품 관리가 이전보다 편리해졌다고 합니다. 매치스 패션을 이용해 보면 재고 관리가 잘되고, 무엇보다 상품 및 배송 컨디션이 타 편집숍보다 좋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이런 점도 매치스패션을 지속 이용하게 만드는 요인인 것 같아 인하우스 방식으로 변경한 게 비즈니스를 정하게 한 요인인 것 같습니다.
4. 차별화된 등급 서비스 도입
: 매치스패션은 상위 3% 부자 단골고객 베이스로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고,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고객 유지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70%의 고객이 연 4회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요. 차별화된 등급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프라이빗 쇼핑, 무료배송 등 철저히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반복 구매를 이끈 것으로 보입니다.
매치스 패션은 온라인의 눈부신 성장에 힘입어 전체 비즈니스가 급속도로 커졌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매출이 온라인에서 발생할 만큼 온라인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회사인데요. 제가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UX가 상당히 편리하고, 상품 재고 관리가 잘되고 제품 컨디션이 좋고,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 24시간 고객 서비스 지원 등 철저히 고객 중심형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저의 최애 쇼핑몰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 정말 추천하는 쇼핑몰이니 다들 한번 방문해보세요.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오늘이즘 Steep all rights reserved.